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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란,
실제 우리가 살아 숨쉬고 있는 공간을
추상화하기 위해 나타난 개념이다.
때문에,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사물을 객체로 만들어서 생각할 수 있다.
객체는 크게 보았을 때, 두 가지를 포함하고 있다.
바로
속성(Property / Attribute)과
기능(Function / Method)이다.
영어이름이 다양하게 붙는 이유는
상황에 따라 혹은 사람에 따라
부르는 이름이 제각각이기 때문이다.
이건 마치 우리의 멀쩡한 이름을 두고 별명으로 부르는 친구나,
집에서는 아들/딸로 불리우는 것과 같은 이치이다.
실제 우리 주변의 사물도
속성과 기능으로 나눌 수 있다.
예를 들면 스마트폰에는
볼륨, 신호세기, 배터리 잔량이라는 속성이 있고,
볼륨업/다운, 신호세기 감지, 배터리 잔량 감지 라는 기능이 있다.
아래의 표는 변수, 속성, 함수, 메서드를 구분하기에 가장 좋은 표라고 자부한다.
구분 | 단독 사용 | 다른 식별자와 혼용 |
식별자 뒤 괄호 미존재 | [변수] num, isNum |
[속성] arr.length, human.age |
식별자 뒤 괄호 존재 | [함수] getMessage(), sendResponse() |
[메소드] arr.push("추가"), heman.getAge() |
이러한 객체는 변할 수 있는(Mutable) 값으로, 메소드 등을 통해 실제 속성의 값을 바꿀 수 있다.
변할 수 있는 값이라는 의미는
객체가 바라보는 메모리 상의 주소는 동일하지만, 그 주소에 담긴 값 자체가 변화한다는 말인데,
이는 수업 시간에 얕은복사와 깊은복사 이야기를 하면서 자세히 다룬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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