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응용프로그램

[플레이어] 다음 팟플레이어 구버전(1.6.63899) [다운로드]

ITISIK 2018. 9. 7. 19:17
반응형

  ※ 본 포스트엔 제 주관적 생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다음'에서 만든 '팟플레이어'입니다.

 

  제가 정말 어렸을적엔 곰플레이어(다운로드)를 주로 사용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지원되지 않는 코덱이 있다고 재생이 안되고 재생이 되도 버벅이는 느낌이 있어서 다른 플레이어를 찾아보았어요.

 

  그러다가 찾은 플레이어는 KM플레이어(다운로드)였습니다. 너무 마음에 들었었어요. 외장 코덱을 잘 지원해주고, 재생하는 느낌도 곰플레이어에 비해서 훨씬 가벼웠거든요. 그렇게 한동안 잘 사용하던 KM플레이어가 판도라TV에 넘어간 이후로 무거워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관련글)_(관련글 삭제시)

 

  또 다시 가볍고 좋은 플레이어를 찾다가, KM플레이어의 개발자분께서 다음 팟플레이어 쪽으로 넘어가셨다는 소문을 들었어요. 그리하여 지금까지도 쓰는 플레이어가 된 것이 바로 다음 팟플레이어(최신버전 다운로드) 입니다.

 

  그런데 이 다음 팟플레이어도 역시 노란색 아이콘으로 업데이트 된 이후부터는 부가기능들이 붙으면서 서서히 무거워지더군요.. 그래서 다음 팟플레어 구버전을 찾는 분들이 많고, 저 또한 그런 사람중 하나여서 이 포스트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운영체제 Bit별 설치파일입니다.

 

  본인의 컴퓨터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다운로드 하신 뒤, 압축해제 해주시면 설치용 exe파일이 있습니다.

  (알집, 반디집, Winrar등 모든 압축해제 프로그램에서 압축해제 가능합니다)

 

  혹시 분할압축이 아닌 exe파일을 곧바로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사진을 눌러서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서 다운 받아주세요. 파란 배경의 글씨가 32bit 프로그램이며, 흰 배경의 글씨가 64bit 프로그램입니다. 용량이 커서 바로 다운로드가 되지 않을 수 있으나, 클릭 후 조금 기다리시면 다운로드 창이 뜹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구버전 32비트
32비트
다음 팟플레이어 구버전 64비트
64비트

 

 

  아래부터는 설치완료 후에 자동 업데이트 끄는 방법과, 제가 사용하는 환경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설치 시 중간에 다음을 홈페이지로 설정하고, 다음 클리너를 자동설치하는 옵션 체크가 있으므로 유의하세요.

 

1. 우선 시작 - Daum 폴더에서 재생전용으로 실행해주세요.

(재생전용이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만, 저는 Live기능을 사용하지 않아서요)

 

 

 

 

2. 실행하면 이런 화면을 기대하셨겠지만...

 

 

 

 

3. 자동업데이트 알림 창이 뜨지요. 맨 위에 X표를 눌러 닫아주세요.

 

 

 

 

4. 이제 떳죠 저희가 기대한 화면. 여기서 F5키를 눌러주시거나,

 

 

 

 

5. 마우스 우클릭 후 환경설정을 들어가 주시면

 

 

 

 

6. 네, 환경설정 창이 뜹니다.

이제부터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끄겠습니다.

 

 

 

 

7. 가운데 자동 업데이트 선택지를 "자동 업데이트를 하지 않음"으로 골라주세요.

 

 

 

 

8. 그 바로 아래 체크박스 체크 해제해주시고, 적용 - 확인 누르시면 자동 업데이트 창은 뜨지 않게 됩니다.

 

 

이 아래부터는 제가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환경 소개입니다.

 

 

 

 

1. 우선 저는 영상을 틀어두고 웹서핑을 자주하기 때문에, 재생시 항상 위에를 선택해 주고

웹서핑에 집중할 때에는 영상창을 최소화 시키기 때문에, 최소화 시 미디어 일시정지를 선택했습니다.

 

 

 

 

2. 기본 - 스킨/컬러 테마에서 스킨은 "비디오 재생시 자동 숨김"을 선택해주어 깔끔함을 더합니다.

 

 

 

 

3. 영상이나 소리파일을 다 못 듣고 종료하는 경우가 있죠?

그러고선 다음에 보거나 들으려고 다시 틀면, 처음부터 시작되고 나는 다시 찾고.

저는 그게 싫어서 제가 종료할 때 당시의 재생위치를 기억해주는 기능을 켜두고 쓴답니다.

 

 

 

 

4. 재생 - 화면 비율에서 "창 크기 조절 시 화면 비율 유지"를 체크해줌으로써

창의 크기를 조절해도 영상의 비율이 변하지 않도록 설정했습니다.

 

 

 

 

5. 끝으로 지정확장자의 실행을 다음 팟플레이어로 설정하는 파일 연결인데요.

저는 영상파일 뿐 아니라 음악파일도 다음팟플레이어로 듣기 때문에,

'비디오 선택'에 이어 '오디오 선택'도 해준 뒤 적용 - 확인을 누릅니다.

 

 

 

 

6. 여기서 부터는 Windows 10 사용자 분만 해당하시는데, 이런 창이 뜨실겁니다.

아래로 스크롤 하시면

 

 

 

 

7. 비디오 플레이어 영역을 선택해주시면, 앱 선택 창이 뜨는데,

저의 경우 팟플레이어 재생 전용(64비트)를 선택하겠습니다.

 

 

 

 

8. 잘 적용된 모습입니다.

 

 

 

 

  이상으로 다음 팟플레이어 구버전 다운로드와, 기본 설정 포스트를 마치겠습니다 ^^*

  질문은 댓글로 편하게 남겨주세요~

 

반응형